청년창업

지역 청년 전용공간 생긴다...일자리·창업 지원 / YTN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NEWS 작성일19-09-15 00:00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앵커]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충북에서도 지역 청년을 위한 청년희망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고 창업과 일자리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게 됩니다.

이성우 기자입니다.

[기자]
고령화 문제로 그 어느 때보다 청년 인구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는 상황.

하지만 충북의 경우 올 상반기 전 연령층에서 천여 명의 인구가 늘었는데 20대에서는 오히려 1,500여 명이 충북을 빠져나갔습니다.

사정이 이렇자 충청북도가 청년을 정책 우선순위에 두고 소통 확대와 청년 취업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먼저 청년 취업과 창업 등을 지원하는 청년희망센터를 확대 이전하고 운영에 들어간 겁니다.

청년희망센터는 지난 2016년 6월부터 충청북도 기업진흥원에서 운영해 왔으나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기에 공간이 협소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문을 연 희망센터에는 세미나실과 창업실 등의 시설을 갖춰 청년활동지원사업과 창업 등을 본격적으로 후원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박근식 / 충북 청년희망센터 센터장 : 고민 있는 청년들이 오셔도 좋고요.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오셔도 좋습니다. 이런 친구들이 와서 이 공간을 충분히 활용해서 자신의 꿈을 이뤄갈 수 있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 되기를….]

청년은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 갈 미래세대의 주역이지만, 그동안 지자체 정책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됐습니다.

하지만 충청북도는 이번 청년희망센터가 문을 연 것을 계기로 청년층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활동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한창섭 /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 앞으로도 충북은 청년이 살기 좋은, 청년이 일하기 좋은 그런 젊은 충북을 실현하기 위해서 계속 힘써 나가겠습니다.]

충청북도가 청년희망센터 등 청년정책을 통해 젊은 충북을 실현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YTN 이성우[gentlelee@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19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0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ysa.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