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청년 창업 돕는 신중년 창업서포터즈…"다 알려주마"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합뉴스TV 작성일19-10-06 00:00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청년 창업 돕는 신중년 창업서포터즈…"다 알려주마"

[앵커]

직장에서 은퇴한 퇴직자가 청년 창업가를 돕는 신중년 창업서포터즈라는 사업이 있습니다.

경기도가 퇴직자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해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했는데 성과가 기대됩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스마트폰을 들고 명령하자 방안에 전등이 켜집니다.

집안에 설치된 스피커에 말을 해도 명령을 수행합니다.

[현장음] "주방 식탁등 켜줘"

아파트에 모듈을 설치해 전등을 자유자재로 작동할 수 있는 장치로 한 스타트업 기업이 개발했는데 대기업에서 퇴직한 멘토들의 도움이 컸습니다.

[안규민 / 청년창업가] "개발과 양산 그리고 인증에 대한 각종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 그리고 실패에 대한 확률을 낮출 수 있어서…"

빛의 회절을 이용해 정품인증이나 상품광고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스타트업 기업의 기술입니다.

반도체 웨이퍼 공정을 활용한 건데 관련 업계에서 퇴직한 전문가의 경험과 기술이 바탕이 됐습니다.

[김봉근 / 창업 서포터즈] "산 경험을 계속해서 쓸 수 있는 그런 장점도 있고 저 나름대로의 시간도 충분히 누릴 수 있고 상당히 만족스러운…"

전문직 퇴직자의 노하우를 경험이 부족한 청년창업가에게 전수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만든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만든 사업입니다.

[김기준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멘토들의 값진 경험은 소중한 사회적 자산입니다. 이런 자산을 청년 창업가들에게 공유시키자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입니다."

신중년 창업서포터즈 사업은 퇴직자에겐 새로운 일자리를, 청년 창업가에겐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2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ysa.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